/*구글 애널리틱스 관련 코드*/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낭여행] 다국적배낭여행 장점

공대생의 여행기/서유럽 여행기

by 취하고싶다 2019. 4. 30. 02:16

본문

다국적 배낭여행 장점
다국적 배낭여행의 장점

 

안녕하세요! 모든 것을 알려주는 다이소입니다. 저는20살 대학생이 되자마자  여름방학에 컨티키라는 여행 전문 회사를 통해  다국적 배낭 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다들 다국적 배낭 여행이 무엇인지 잘 모르실거예요. 다국적 배낭 여행이란 20살부터 35살(제한 연령은 사알짝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의 청춘들이  전 세계에서 모여 같이 일정 기간동안 같이 지내면서 여행을 다니는 것을 뜻합니다.

 

Europe picture
런던의 다국적 배낭여행

 

영국-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 순으로  중국, 대만, 호주, 한국, 뉴질랜드, 남아프리카, 캐나다, 미국, 멕시코 국적의 친구들과 3주간 다녀왔습니다.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고 다른 나라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배울 수 있었어요. 좋은 경험을 바탕으로 다국적 배낭 여행의 장점에 대해서 여기에서 이야기해보려구 해요!

 

다국적 대학교 여행

 

다국적 여행은 영어 회화 실력을 정말로 늘려줍니다.

 

아마 다국적 배낭여행 프로그램에 신청하고  딱 모이는 집결 장소에 도착하면 당황할 겁니다. 메니저도 외국인, 투어리스트도 외국인, 모든 표시판도 영어 혹은 외국어, 안내문도 영어, OT 도 모두다 영어로 진행됩니다!(제가 갔던 곳은 그랬어요..)

OT가 끝나면 바로 서로 친해질 수 있도록 파티를 열었는데 다들 초면인데 영어로 이야기하더라구요. 또한 특유의 외국인들의 친밀감이란..

 

대학생 방학 여행

 

정말 영어를 어떻게든 듣고 이해하려고 모든 감각을 동원했었습니다. 저는 이것이 실생활에서  배우는 영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친절해서 영어가 조금 서툴어도 이해해주지만 기본적인 영어 실력은 갖추고 가야합니다!(자신이 원하는 것을 표현 할 수 있는 정도?)

 

해외 여행

 

"정말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사는구나!" 를 깨닫게 됩니다.

 

해외를 다니다보면 한국에서 느껴보지 못했던 한국인들만의 정서와 문화를 알게됩니다. 다른 나라 문화를 알게 되면 한국 문화와 비춰보며 비교할 수 있습니다.  한국 사람들은 당연히 '이렇게 생각해서 저렇게 행동하는데 왜 이 사람들은 저렇게 행동하지?' 라는 호기심을 가지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다른 나라 사람들은 한국인과 다르게 생각하구 행동 또한 다르기 때문에 '인정하고 이해' 하는 자세가 생깁니다.

 

다국적 배낭여행 대학생

 

제가 겪었던 일인데 같이 친해진 미국인 형이 있는데 나이를 알고  예의를 갖추었는데 미국인 형은 너의 행동을 이해 못하고 제 성격이라고 받아들이더라구요!  하하.. 나중에는 한국 문화라고 소개해주었습니다.

 

 

종합하면! 같이 자고 생활하다 보면 이해를 못하는 부분도 있고 한국인들이 가지지 못한 좋은 특징들도 존재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보고 관찰하다보면 어느새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매우 넓어진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대학생 여행

 

개인적으로 여행지를 가는 것보다 훨씬 안전하다.

 

아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배낭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일 수도 혹은 자녀분들을 배낭여행을 보낼까 고민하시는 부모님들일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혼자 혹은 소수의 인원으로 잘 모르는 국가를 가는 것보다  50명 이렇게 대규모로 다니는 여행이 더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다수가 같이 다니다보니 이동할 때마다 메니저가 인원체크를 꼼꼼히 합니다. 또한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생겼을때서로 도와서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이 많아집니다.  문제가 생겼을 때 한국과 연락할 수 있는 수단도 많아지고요!  저도 생각지도 못하게 비자 카드를 잃어버렸을 때 거기서 친해진 친구한테 3일치 현금을 빌렸던적이 있었네요..  지금 생각하면 아찔.한.. 경험이었습니다.(귀국하자마자 바로 계좌로 입금했었습니다!)

이처럼 여행하는 도중에는 어떤 문제가 생길지 모릅니다. 이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수단이 많아지는 것은  정말 큰 매리트라 생각합니다! 이상 모든 것을 알려주는 다이소였습니다~!

 

댓글 영역